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9일 청소년 동아리 ‘소·나·무’와 장성라이온스클럽(회장 진종진) 공동으로 지역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사랑의 LOVE LINE 온기나눔 연탄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연탄봉사는 장성군청 희망복지지원단에서 대상자를 추천받아 지역 내 취약계층에 직접 연탄을 배달하여 사랑의 온기를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2019년부터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장성라이온스클럽, 장성여성라이온스클럽, 곽영호 부군수, 최미화 군의원, 임유택 복지기동대장, 관내 지역민들이 함께했다. 이들은 장성관내 5가구에 연탄 2,500장(각 500장)을 전달했다.
이번 연탄 구입 비용은 청소년동아리 회원들이 연탄 봉사 기금마련 축제 부스 운영해 얻은 수익금과 장성라이온스클럽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청소년동아리 회장 윤정음 학생은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며, "저희 모두 이웃에게 더 관심을 기울이고 따뜻한 온기를 365일 전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덕진 센터장은 "이런 활동이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며, "이번 활동을 통하여 지역 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생각하고 공헌 할 수 있는 사회적 역량을 키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장성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