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여름 계절학교 진행
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여름 계절학교 진행
  • 김영균 기자
  • 승인 2024.08.1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장애인종합복지관 제공
사진 장애인종합복지관 제공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종인)이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여름 계절학교를 실시했다다.

계절학교는 방학기간동안 장애학생에게 다양한 여가·문화활동을 지원하여 의미있는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계절학교에 총 10명의 장애학생과 6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보드게임, 풍선아트 활동, 영화관람, 과학관 견학, 요리체험, 스포츠활동, 커피박 키링 만들기 체험,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교육, 수료식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1박 2일 캠프체험을 준비한 것이 눈에 띈다. 참가자들로부터 장애학생의 사회적 교류 및 사회성 발달을 위한 경험을 제공하고 보호자의 돌봄에 대한 부담도 함께 줄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계절학교에 참여한 장애학생의 학부모는“이번 프로그램 덕분에 돌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었고, 아이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다”며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주신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종인 관장은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여 진행된 이번 계절학교가 장애학생들에게 유익하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프로그램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5일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