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종인)이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여름 계절학교를 실시했다다.
계절학교는 방학기간동안 장애학생에게 다양한 여가·문화활동을 지원하여 의미있는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계절학교에 총 10명의 장애학생과 6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보드게임, 풍선아트 활동, 영화관람, 과학관 견학, 요리체험, 스포츠활동, 커피박 키링 만들기 체험,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교육, 수료식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1박 2일 캠프체험을 준비한 것이 눈에 띈다. 참가자들로부터 장애학생의 사회적 교류 및 사회성 발달을 위한 경험을 제공하고 보호자의 돌봄에 대한 부담도 함께 줄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계절학교에 참여한 장애학생의 학부모는“이번 프로그램 덕분에 돌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었고, 아이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다”며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주신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종인 관장은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여 진행된 이번 계절학교가 장애학생들에게 유익하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프로그램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5일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성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